닌텐도 종류가 왜 이렇게 많아?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출시를 맞아 닌텐도 스위치를 사야 하나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한 닌텐도 종류와 성향별 추천하는 닌텐도를 알아봅시다. "젤다 머신"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젤다의 후속 시리즈가 나오자마자 닌텐도의 인기가 수직상승 중인데요. 에이 설마 아직도 닌텐도 스위치 없는 사람이 있겠어? 싶지만 의외로 아직 안 사고 고민 중인 분들도 많습니다. 닌텐도로 할 수 있는 게임이 한정적이고 가격도 비싸기 때문이죠.
하지만 젤다 시리즈만 봐도 닌텐도 스위치는 구매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높은 자유도과 넗은 세계, 다양한 퀘스트와 퍼즐까지 완성도가 정~~~말 높은 게임이거든요. 지금 이 글도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하다가 후다닥 달려와서 쓰는 중입니다. 자 그럼 여러분의 후회 없는 소비를 위해 닌텐도 스위치의 종류를 알아보러 갈게요!.
닌텐도 스위치의 종류
1. 닌텐도 스위치 (구버전)
휴대용으로 사용하기보다는 독에 장착해 TV로 플레이할 게이머들에게는 합리적인 선택!
지금은 판매하지 않고 중고나라나 당근 등에서 구매하실때 보실 수도 있는 모델입니다. 후술 할 신형보다 배터리 수명이 짧습니다. 젤다의 전설을 플레이할 경우 3시간도 못 가서 배터리가 나가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발열이 신형보다 심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하지만 독에 거치해서 충전하면서 사용할 게이머라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선택지일 수도 있습니다.
중고로 구매하실 분들 중에 구모델과 신형을 구분하고 싶은 분을 위해 구형과 신형의 구별법을 간단하게 적어둘게요.
- 제조년월 확인 : 구형은 2019년 8월 이전에 생산되었고, 신형은 2019년 8월 이후에 생산된 제품입니다.
- 시리얼번호 확인 : 구형은 XAK 로 시작하고 신형은 XKK로 시작하는 합니다.
- 모델명의 차이 : 구형은 HAC-001 , 신형은 HAC-001(-01) 로 신형의 모델명에 숫자가 추가됩니다.
- 패키징의 디자인 확인 : 간단하게 구모델의 패키징에는 사람의 손이 나온다는 점으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2. 닌텐도 스위치(신형, 배터리 개선 모델)
휴대용으로도 거치용으로도 합리적인 선택! 다양한 색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르는 맛이 있는 모델.
현재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인 보통?의 스위치 모델입니다. 파스텔 톤의 동물의 숲 에디션과 우리에게 익숙한 빨강 파랑의 조이스틱의 네온 모델, 그리고 회색의 차분한 조이스틱이 달린 그레이 모델까지 색상이 다양한 모델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배터리 용량이 늘어나서 젤다를 플레이할 때 5시간까지도 배터리가 버틸 정도로 강력해졌습니다. 그리고 발열도 구모델보다는 덜합니다. 덜하다 뿐이지 없지는 않다는 점! 평범하게 스위치 게임을 즐기실 분이라면 이 모델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3.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최고의 색감과 더 넒은 디스플레이를 원한다면 선택! + 답답한 다운로드가 싫다면 필수!
이 모델은 가장 비싼만큼 더 선명한 색감과 약간 더 넓어진 화면을 지원합니다. 기존 스위치가 6.2인치의 화면을 장착 중이었다면 이 모델은 7인치로 베젤 부분이 얇아졌습니다. 스피커와 다양한 부분에서 기술적인 업그레이드가 있었다고 하지만 화면 부분이 가장 체감되는 부분입니다. 또 크게 체감하는 부분은 유선렌 연결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이전 모델들은 무선 렌이 아닌 와이파이 연결로 게임을 다운로드하기 때문에 연결상태에 따라서 다운로드에 한 시간도 넘게 걸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모델은 유선랜을 지원하기 때문에 훨씬 쾌적하게 다운로드와 업데이트 등 인터넷이 필요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색상은 기본인 네온과, 이 모델에서만 지원하는 화이트 버전이 있습니다.
4. 닌텐도 스위치 LITE
저렴하게 휴대용으로만 사용할 게이머들에게 추천!
라이트 버전은 저렴한 대신에 독에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조이스틱도 불리되지 않고 화면과 일체형입니다. 독에 연결해 큰 화면으로 플레이하는 게임들은 즐길 수 없다는 점을 감안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라이트의 장점은 단연코 휴대성입니다. 다른 모델들에 비해서 가볍기 때문에 들고 게임하기 매우 편합니다. 그리고 배터리도 생각보다 오래가는 편입니다. 병아리콩이 가지고 있는 라이트 버전은 풀충전 상태로 젤다를 플레이할 경우 3시간 정도의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발열이 심한 편이라는 이슈가 있으니 참고합시다!
닌텐도 스위치 입문자들이 알아두면 좋을 팁
닌텐도 스위치 사고 나서도 돈 쓸데가 많다
닌텐도 스위치로 친구들과 통신을 하고 싶을 때, 필수로 구매해야하는 것이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입니다. 맞습니다. 와이파이로는 통신이 불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은 구독제이고 월별 요금제부터 연간 요금제, 그리고 개인 요금제부터 패밀리 요금제까지 다양한 옵션이 있지만 패밀리 요금제가 가장 저렴하기 때문에 혹시 구매하실 분들은 닌텐도 관련 카페에 가서 유저들끼리 모여서 함께 패밀리 요금제를 구매하는 것도 고려해 봅시다.
게임 구매는 칩이 좋을까 다운로드가 좋을까?
둘 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칩으로 구매하면 매번 다른 게임을 할때마다 칩을 바꿔줘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지만, 칩을 친구나 가족에게 빌려주거나 나중에 중고로 팔 수도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게다가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는 점도 장점일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로 구매하면 칩을 기다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하지만 게임을 빌려주는 게 불가능하고 게임이 스위치에 저장되기 때문에 스위치의 용량 이외에도 별도로 ssd카드를 구매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마치며
젤다의 전설 시리즈만 보더라도 가치가 있다고 말하기는 했지만 스위치에는 생각보다 재미있는 게임이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동물의 숲이 있습니다. 취향만 맞다면 몇 달을 플레이해도 질리지 않는 게임입니다. 그 외에 TV로 플레이가 가능한 모델을 산다면 상당히 유명한 운동 게임인 링피트도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 글이 여러분이 만족할 만한 선택을 하는 데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방침을 따릅니다.
댓글